[충북지회 충주지부] 평화대사 제1기 평화아카데미
- akdlfl70
- 11월 11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11월 12일
2025년 11월 10일, 충주시 평화대사 세미나실에서 충주시 평화아카데미 제1기 제5강이 진행됐다. 이번 강의에는 평화대사 및 시민 23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내 평화증진 활동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김무식 충주시 평화대사협의회 회장이 환영사를 전하며 아카데미의 지속적인 발전과 평화운동의 확산을 강조했다. 이어 김준수 고문이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평화문화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어진 강연에서 김을지 UPF 충북도지회장은 ‘도래하는 다문화사회를 준비하는 지혜’를 주제로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상호 존중과 공존의 가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지회장은 한국 사회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구성원들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서는 열린 마음과 교육적 기반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방원 기독교 목사와 북한이탈주민 3명이 함께 참석해 새로운 사회통합의 방향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고 전했다.
이번 제5강은 충주시 평화아카데미가 추구하는 지역 공동체 연대 강화와 평화 감수성 확산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평가됐다.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지역 내 교육 프로그램과 교류 활동을 지속해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념촬영 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김을지 UPF 충북도지회장 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