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회 종로지부] 종로평생교육원 2025년 후반기 개강식 및 이·취임식
- UPF korea
- 9월 17일
- 1분 분량
서울시지회 종로지부 종로평생교육원은 9월 2일 종로교회 소강당에서 2025년 후반기 개강식 및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학기의 시작과 함께 교육원 운영의 전환점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에서는 지난 3년간 교육원을 이끌어온 서종환 전임 원장에게 감사의 박수가 전해졌으며, 새롭게 취임한 양형모 신임 원장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기대와 축하를 받았다. 이어 최수경 상임고문이 교육의 중요성과 평화대사 활동 방향을 제시하는 축사를 전했고, 김찬호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교육원이 지역사회의 중심 역할을 할 것을 당부했다.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양형모 원장의 취임이 공식화되었으며, 조병현 부원장은 하반기 운영 계획을 발표하며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평화의식 함양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종로리더스쿨과의 MOU 체결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기반도 마련됐다.
이어 전우성 강사의 역사 강의가 진행되어 평화의 가치를 역사 속에서 되새기고 오늘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이번 개강식에는 3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교육원이 UPF 협력 기관으로서 CMS 참여 확대와 다양한 협력 사업에 나서기로 결의했다. 종로지부는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지역 의식을 고양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기념촬영 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행사 전경 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임명장 수여식 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