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회 아산시지부] 평화 아카데미
- akdlfl70
- 5일 전
- 1분 분량
2025년 11월 12일 오전 10시 아산시 통일회관 1층에서 아산시 평화아카데미 개소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송광석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정책연구원장, 박형진 대전·세종·충남 UPF 회장, 김재봉 충청남도 평화대사 협의회장, 김정태 아산시 평화대사 협의회장, 안진권 아산시 상임고문을 비롯한 4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안진권 상임고문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개소식 축하떡 커팅식, 단체사진 촬영, 환영사, 격려사, 주제강연,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봉 회장은 환영사에서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자리한 평화대사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는 통일문제 해결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평화대사와 평화아카데미 회원들이 한학자 총재의 말씀에 따라 통일의 대열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박형진 회장은 격려사에서 개소식의 의미를 강조하며 송광석 연구원장의 강연 내용이 특히 젊은 세대에게 널리 알려져 통일의 필요성을 확산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산시 평화아카데미가 앞으로도 충실히 운영되어 통일을 함께 이루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광석 정책연구원장은 “신냉전시대 안보정책과 통일한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국제정세와 분단의 흐름을 설명하고, 베를린 장벽과 독일 통일을 직접 경험한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행사는 참석자들이 함께 만세삼창을 외치며 마무리됐으며, 이후 오찬과 담소를 나누며 하루 일정을 마쳤다.

▲기념촬영 _ 세계평화연합(UPF) 제공

▲박형진 대전·세종·충남 UPF 회장_ 세계평화연합(UPF)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