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회] 경남지도자 평화아카데미 제6기 수료식과 지도자회의 송년 포럼
- akdlfl70
- 2025년 12월 19일
- 1분 분량
경남지도자회의(GLC)와 경남평화대사협의회는 12월 12일 오전 10시 호텔인터내셔널 창원 크리스탈홀에서 경남지도자 평화아카데미 제6기 수료식과 경남지도자회의 송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경남지역 지도자와 평화아카데미 제6기 수료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유계현 경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도의원과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박재영 UPF 경남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 평화아카데미 수료식과 2부 송광석 박사 초청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박판도 경남지도자회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남 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한 지도자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평화아카데미를 수료한 지도자들이 통일을 향한 실천의 중심에 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경남지도자회의 출범 이후 포럼과 평화아카데미 운영 성과가 보고됐으며, 제6기 수료식에서는 18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유계현 경남도의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지도자들이 자유평화통일을 향한 책임과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2부 특강에서 송광석 박사는 ‘급변하는 신냉전 시대와 통일한국’을 주제로 국제 질서 변화와 한반도 정세를 분석했다. 송 박사는 북·중·러 군사 협력과 북한의 정책 변화를 설명하며 통일을 위한 전략적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통일 비전과 평화 사상을 언급하며 지역 지도자들의 사명과 역할을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평화와 통일을 향한 협력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경남지도자회의와 경남평화대사협의회는 앞으로도 평화아카데미와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념촬영 _ 천주평화연합(UPF) 제공

▲박재영 경남 UPF회장 _ 천주평화연합(UPF) 제공

▲케익 컷팅식 _ 천주평화연합(UPF)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