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회] 평화대사 위촉세미나
- akdlfl70
- 2025년 12월 23일
- 1분 분량
천주평화연합(UPF)은 2025년 12월 19일 오후 2시 경기남부 수원시 통일문화회관 2층 대강당에서 ‘김석진 UPF 한국회장 초청 특별강연’ 경기남부 평화대사 위촉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주평화연합과 평화대사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평화대사와 지역 지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미나는 지구촌 분쟁 종식과 평화세계 실현이라는 UPF의 설립 이념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평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는 수원팔경 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환영사와 축사, UPF 소개와 평화대사의 사명 설명, 특별강연과 평화대사 위촉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서 평화대사협의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평화대사가 행동으로 평화를 실천해 지역사회와 국가에 빛이 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호겸 경기도의원은 축전을 통해 경기남부 평화대사들이 지역사회에 평화를 심어 상생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상진 UPF 경기남부 상임고문은 가정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보편적이고 지속 가능한 평화의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자고 밝혔다.
김석진 UPF 한국회장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의 희생과 흥남 철수 작전을 언급하며 오늘의 평화는 희생 위에 세워진 소중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반도 분단 80년을 맞는 시점에서 평화와 통일을 다시 성찰하고 적극적인 평화 실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강연 이후 진행된 평화대사 위촉식에서는 UPF의 비전에 뜻을 함께한 13명의 지도자가 새롭게 평화대사로 임명됐다. UPF 경기남부는 향후 위촉된 평화대사들과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평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념촬영 _ 천주평화연합(UPF) 제공

▲김석진 UPF회장 _ 천주평화연합(UPF) 제공

▲평화대사 위촉장 수여 _ 천주평화연합(UPF)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