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증진
평화대사 위촉세미나와 평화아카데미르
체계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교육증진
세계평화 실현의 시대에
앞장서는 지도자를
양성합니다
위기의 시대, 새로운 패러다임의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과 더불어 평화시대를 열어갈 평화운동가를 양성합니다.
체계적인 교육 프로세스와 운영 안으로 현장에 최적화된 교육 환경
을 제공하며, 그에 맞는 물적 인적 자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평화교육
체계를 운영합니다.
2023 UPF 세계 평화대사 네트워크
79개 국
UPF와 함께하는 국가
100,000명
UPF 소속 평화운동가
평화대사 위촉세미나
평화대사 위촉세미나
" 가정을 바로 세우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나라의 통일과 세계 평화를 위하여 일한다." <평화 대사의 선서>
"스스로 실천하지 않으면서 평화를 말하는 것은 진정한 지도자의 도리가
아닙니다. 또한, 우리가 앉아서 평화를 기다릴 만큼 여유가 있는 세계 상황도 아닙니다. 평화대사들은 물론 우리모두가 평화운동의 주체가 되어 기필코 평화세계를 창건해야 하겠습니다.”
(2001년 10.29 천주평화통일국 한국대회. 창립자)
UPF에서는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과 인격을 갖춘 지역 및 국가의 최고 지도자 중에서 세계평화 실현의 뜻을 같이하는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공생·공영·공의의 비전에 기반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평화대사(Ambassadors for Peace)’로 위촉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UPF는 인권, 다양성, 포용의 가치를 존중하며, 평화 활동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공생 공영 공의주의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 교육 프로세스와 아낌 없는 지원으로 평화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미래 세대는 현 세대의 생물학적 자손을 넘어 현 세대가 직접 만날 수 없는 미래의 인류를 의미합니다. 현 시대에 벌어지는 모든 행위들은 미래 세대에게 복합적인 영향을 주기에 우리는 미래세대와 그들이 살아가야 할 터전에 대한 책임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인류는 연속적 세대로 이루어진 사회공동체이기 때문에, 부모가 조건 없는 사랑으로 자녀를 책임지는 것처럼 현 세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미래세대를 위한 평화를 준비해야 합니다. 기존의 교육은 현재의 문제와 해결에 집중해 왔습니다. 그러나 천주평화연합이 지향하는 평화교육은 미래세대와 현세 대 간의 호혜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Develop Education
전국 위촉세미나 실시
평화대사 위촉 프로세스
평화대사 교육 컨텐츠
신한국포럼
신한국포럼
“평화는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신한국표럼은 전세계 지식인들의 연대체로 출범한 ‘씽크탱크2022’에 기반하고 있으며, ‘신통일한국 평화포럼’을 지원하는 동시에 사회에 영향력있는 지도자 네트워크구성과 대한민국의 각계 최고 지도자분들을 초청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고견을 청해듣고 상호의존의 공생 상호번영의 공영 그리고 보편적 가치인 공의의 정신에 입각한 대한민국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우리의 논의의 뜻을 모으는 장으로서 평화세계의 이상실현을 위한 길을 모색하고 있다.
UPF(천주평화연합)는 지난 2005년 창설된 이후 국가와 민족, 종교와 이념을 초월하여 인류한가족의 평화세계를 이루기 위해 범세계적으로 평화운동을 펼쳐왔습니다. 세계 194개국에서 평화를 향한 문명사적 대전환기에 개인의 각성과 사회적 연대를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고, 사회 통합과 평화정착에 앞장서며, 지구촌 문제를 해결하여 평화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UPF는 위하는 삶을 실천하면서 평화세계를 선도해가는 지도자연대인 평화대사 (Ambassadors forPeace)협의회, 사회의 소통과 가치의 확립을 위한 실천연대인' 한국 사회 평화를 위한 시민행동(평화행동)', UN 갱신과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아벨 UN 위원회 등 각계 각층의 지도자들과 함께 한국 사회의 평화증진과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신한국포럼은 각계 지도층과 전문분야의 지식인을 초빙하여 신한국통일론과 한반도의 평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장입니다. 평화는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이며, 평화로운 세상은 인류의 궁극적 꿈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인류는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그 꿈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평화를 향한 꿈을 막연한 기대와 희망으로 열어갈 수 없습니다. 평화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과 실천만이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DEVELOP EDUCATION
신한국포럼 초청 명사
평화아카데미
평화 아카데미
신통일한국을 이끌어갈 평화운동가 양성의 요람
총재양위분께서는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통일은 정치이념이나 군사적 대결이 아니라 하나님의 참사랑을 담지한 비폭력적 평화문화가 정착될 때 이루어질 수 있다며 “두익사상(頭翼思想)을 제시하셨습니다.
“ 평화는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
평화아카데미는 두익사상과 통일사상이라는 평화사상을 이어받아 이러한 정신을 지역사회의 정치인과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네트워트를 형성하여 한반도 평화와 세계평화 구축을 위한 여정을 이어가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마치 새가 머리를 중심으로 좌우 날개를 균형 있게 움직여야만 정상적으로 날아갈 수 있는 것처럼 두익사상은 자신을 희생해 타자를 위해 헌신하는 하나님의 위타주의(爲他主義)에 기초한 평화 사상입니다. 권력유지를 위한 이기적인 속성을 갖는 좌익과 우익의 정치 이데올로기를 뛰어넘는 두익사상을 참사랑의 하나님주의 사상입니다.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많은 오피니언리더들이 뜻을 함께하여 동참하고 있습니다. 총재양위분께서 일생을 희생과 봉사로 세계적인 평화의 토대를 이루신 것을 보며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하였고, 신통일한국을 위한 평화운동에 깊이 공감하고 지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