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부산지회] 부산평화아카데미 (3강)

부산평화대사협의회와 UPF부산광역시지회는 10월 24일(목) 오늘 오후2시부터 부산가정연합 3층 수선화홀 세미나실에서 김흥광 (사) NK지식인연대 대표 초청 “북한의 실정과 남북통일” 이라는 주제로 통일의 대혼돈 시대에 통일의 문제를 진단해 보고 신한국통일의 비전을 제시하여 그 대안을 살펴보는 특강으로 부산 평화지도자들을 모신 가운데 평화아카데미 제3강’을 개최하였습니다.


인사말씀에서 주종기 회장은 “북한의 실상과 남북통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하시게되어 참으로 좋은 시간이 되겠다” 라고 말씀하시며 “현실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깊은 깨달음을 주시리라 믿고 지성적인 의미를 쌓아가면서 삶의 가치를 지배하는데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하였습니다.


  박성열회장의 강사소개를 시작으로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강연회에서 김흥광 박사(전국 탈북민 대표자 상임대표)는 “통일 대혼란 시대의 엄습과 그 배경, 북한발 한민족 통일의 최대위기, 북한의 반통일 급변사태의 배경, 북한의 잇따른 대남강경노선의 배경, 등을 알기쉽게 설명하여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강연회에 참석한 평화지도자들은 김흥광 박사의 “북한의 실정과 남북통일” 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통해 북한의 실상과 신통일한국의 비전을 알게되었다며 소감을 전하였고, 앞으로 더욱 이러한 평화통일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며 유익한 행사를 개최한 주최측에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부산광역시 피스아카데미 다음 제4강은 10월 31일(목)에 김학영 전) 통일부 통일교육위원을 초청하여 ‘한민족 행복공동체 실현 누가 이를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질 예정입니다.


엔케이지식인연대 대표 김홍광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기념 촬영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