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제주지회]UPF·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광주전남제주 지회 회장 이·취임식
- UPF korea
- 6월 1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6월 5일
천주평화연합(UPF) 광주전남제주지회는 2025년 5월 29일, 광주 통일회관 5층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광주·전남·제주 지역의 평화대사 및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지역의 화합과 평화운동의 새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조미애 광주시 평화대사협의회 여성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 평화대사강령 낭독, 환영사 및 내빈 소개에 이어, 조영표 광주시 회장과 안길섭 전남 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임하는 이병화 전남 회장은 소회를 밝히며 지역 평화운동에 함께한 시간에 감사를 전했다.
신임 최승묵 회장은 “국민통합과 지역 평화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고재유 전 광주시장, 오주 전 광주시의회 의장, 반명환 전 의장이 축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김석진 UPF 한국 부회장은 격려사에서 “신통일한국 실현과 항구적 평화세계 건설이라는 참부모님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모든 평화대사가 함께 정성과 노력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정재훈 여수시 지부장의 선창으로 만세삼창이 울려 퍼지며, 행사는 하나 된 결의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기념 촬영.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김석진 UPF 부회장.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최승묵 광주전남제주지회 회장.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