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도자(GLC) 평화아카데미는 지난 11월 11일, 창원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주제로 한 문화 탐방 '이순신 리더십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먼저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에서는 ‘이순신리더십체험관’ 견학으로 시작하였으며 일수록 문화해설사님의 안내와 설명이 이해도를 높였다. 이후 노량관에 모여 경남UPF와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와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습니다. 박판도 UPF경남회장과 송기남 국제센터장은 협약서에 사인을 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서로 교류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기념 촬영.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이후 거제로 이동하여 임진왜란 발발의 역사적 상황과 함께 옥포해전, 칠천량해전에 대한 원인과 경과에 대해 전문해설가의 상세한 설명을 들었고 적전지 바다의 지리적 환경을 직접 보며 치열한 전투의 현장을 실감했고 전투마다 발휘되었던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에 대해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기념 촬영2.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평화아카데미는 6강째를 맞이해서 문화탐방으로 야외체험활동을 진행해 나오고 있으며 특별히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와 함께 계획한 ‘이순신 리더십 투어’는 역사 속 승리의 현장을 돌아보며 단편적인 지식으로 알았던 이순신이 아닌 훌륭한 인품과 효성은 물론 삶 속에서 실천했던 지도자로서의 진정한 면모를 알게 되고 배우면서 우리 민족의 진정한 영웅으로 가슴속에 새길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참석자들이 이순신리더십체험관을 관람하고 있다..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Bình luậ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