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평화대사협의회와 경남지도자회의(GLC)는 10월 15일(화) 오후2시부터 정우빌딩6층 세미나실에서 ‘송유창 박사 초청 경남지도자(GLC) 평화아카데미 제2강’을 개최했다.
이미자 사무처장의 사회로 시작된 아카데미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인사말씀(박판도 회장), 주제강연(송유창 박사),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판도 GLC회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뜻있는 지도자들이 모여 통일시대를 준비하고 지역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고자 시작된 경남지도자회의(GLC)가 작년부터 평화아카데미를 시작하면서는 함께 할 동지들이 더해 지면서 힘이 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4기에 함께 할 회원들을 소개하며 환영했다.

▲강의를 듣고 있는 참석자들의 모습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이어진 주제강연은 송유창 장군(21C 안보전략연구원 수석부회장, 민주평통 김해시회장, 월간 군사저널 편집위원)이 ‘아시아 NATO 창설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송유창 장군은 유럽 안보협의체인 나토와 같은 역할을 할 협의체가 아시아에 필요하며 한미일 군사 공동체의 필요성과 전망을 제시하며 평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튼튼한 안보의식과 군사력을 갖추는데 국민들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야 함을 상기시키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참석자들은 언론을 통해 들었던 남북관계의 위기에 대해 국제상황과 함께 설명을 들으면서 평화를 지키고 다가올 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지도자로서 올바른 안보의식을 강화하여 민간통일운동의 지도자로 앞장서 나갈 것을 결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기념촬영_세계평화연합(UPF) 제공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