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UPF

UPF

평화대사



지구촌 분쟁을 종식하고 평화이상세계 실현이라는 목표아래 2005년 9월12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출범한 UPF는 정치, 경제, 언론, 문화, 환경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평화대사로 위촉해 항구적인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실천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UPF는 창설이후 세계평화와 초종교적 화해와 협력을 주제로 하는 일련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뜻을 같이하는 세계적 지도자들이 평화대사 (Ambassadors for Peace)로서 위촉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화대사는 인종, 국가, 종교간의 장벽을 넘어 통일과 평화의 세계를 이루어 가는 평화 의 리더입니다.‘위하여 사는’삶의 모범 을 통해 평화세계를 만들어가는 지도자입니다.

전 세계 120만 평화대사들은 아프리카 질병, 기아문제, 정치 종교 갈등해소대책, 한일해저터널과 베링해협 프로젝트, 국제난민구호 및 자원봉사활동, 지구온난화 극복을 위한 환경문제 등 세계가 직면한 여러 문제에 대한심도깊은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국의 평화대사로 위촉받은 5만여명은 한국사회 발전과 남북통일을 위한 지속적인 평화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일 양국의 평화대사들은 각종 세미나와 친선교류활동을 통해양국간의 불편한 과거사를 새롭게 조명하고 민간차원의 한일관계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img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