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UPF
Universal Peace Federation

회장 인사말

img
지구촌 분쟁을 종식하고 평화이상세계 실현이라는 목표아래 2005년 미국 뉴욕링컨센터에서 출범한 UPF는 정치, 경제, 언론, 문화, 환경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평화대사로 위촉해 항구적인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실천적 프로젝트를진행하고 있습니다.

UPF는 창설이후 세계평화와 초종교적 화해와 협력을 주제로 하는 일련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뜻을 같이하는 세계적 지도자들이 평화대사 (Ambassadors for Peace)로서 위촉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화대사는 인종, 국가, 종교간의 장벽을 넘어 통일과 평화의 세계를 이루어 가는 평화의 리더입니다.‘위하여 사는’삶의 모범 을 통해 평화세계를 만들어가는 지도자입니다.

전 세계 120만 평화대사들은 아프리카 질병, 기아문제, 정치 종교 갈등해소대책, 한일해저터널과 베링해협 프로젝트, 국제난민구호 및 자원봉사활동, 지구온난화 극복을 위한 환경문제 등 세계가 직면한 여러 문제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위해 각종 국제회의와 세미나 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국의 평화대사들은 한국사회 발전과 남북통일을 위한 지속적인 평화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UN경제사회이사회 포괄적협의지위 NGO단체로 활동중인 천주평화연합은 세계 평화 실현과 한반도 통일을 위해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UPF 한국회장
이 현 영
img
img
img
img

천주평화연합(UPF)은 2005년 문선명 한학자 총재에 의해 창설된 이래, UN 경제사회이사회 포괄적 협의 지위를 획득한 글로벌 NGO로서, 지구촌 평화공동체 실현을 위해 共⽣, 共榮, 公義의 비전아래 초국가적, 초종교적, 초인종적 Good Governance 운동을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상과 실적을 통해 글로벌평화운동을 전개해 온 UPF의 서울, 인천 지역을 책임지는 시대적 요청과 엄중함 앞에 두려움보다는 부족한 마음에 중압감을 느낍니다.

반만년 유구한 한반도의 역사는 930여 번의 외침 앞에 풍전등화 백척간두의 심정으로 파란만장한 역사를 살아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뚝이처럼 일어나 한강의 기적과 한류의 붐을 일으키며 세계화 시대를 선도하는 대열에 서있는 것은, 오직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의 애국가 가사처럼, 하늘의 인도하심이라고 밖에 해석할 수가 없습니다.

이에 서울 인천지역 UPF는 수도권 시민들과 지도자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교육을 통하여, 불원간 다가올 남북평화통일과 세계평화 실현에 주인공으로 앞장서는 평화대사 교육에 만전을 기하여 시대가 원하는 의인을 찾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열린 마음으로 많은 분들의 지도편달에 귀를 기울여, 자유, 평화, 통일, 행복의 인류 보편적 가치의 이상을 넓혀, 공생 공영 공의의 신통일세계 안착의 창설 이념을 이루는데 사력을 다해 뛰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인천 제1지구 회장
주 진 태
img

인류는 끊임없이 평화세계 실현을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 꿈의 실현은 지금도 요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화를 향한 발걸음은 중단할 수 없습니다.

UN경제사회이사회 포괄적 협의지위 단체인 천주평화연합(UPF)은 올해로 15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2005년 문선명 한학자 총재 양위분에 의해 창설된 이후 공생 공영 공의 세계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내는 물론 범 세계적인 평화운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제가 맡고 있는 경기·강원지역은 DMZ을 중심한 접경지대로서 남북통일의 요충지입니다. 6.25전쟁 70주년을 맞이한 이때 남북분단의 아픔역사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한 원대한 꿈을 가지고 신통일한국의 새로운 장을 열기위해 온 국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경기·강원지역의 UPF 활동은 대한민국에 제5유엔 사무국 유치와 DMZ세계평화공원을 조성하는 프로젝트에 전력하고 있습니다. 조기에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하고 정치, 종교, 학술, 언론, 경제 등 각분야별 평화NGO 단체들과 함께 연대하여 활동해 나갈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기·강원 제 2지구 회장
황 보 국
img

‘천주평화연합’은 1999년 문선명 선생의 의해 창설된 ‘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과 ‘초종교초국가, 평화의회’를 모태로 하여 2005년 9월 12일 미국 뉴욕에서 문선명·한학자 총재 양위분에 의해 창설되었습니다. 창설 후 세계평화에 크게 이바지한 공적이 인정되어 최상위 단체인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포괄적 협의지위를 획득하였습니다.

천주평화연합을 창설한 목적은 국가와 민족, 종교와 이념을 초월해 전 인류가 자유롭고 조화로운 공생 ·공영·공의주의 속에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세계를 창건하는 데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인 류의 부모이신 하나님을 중심에 모시고 인류 한 가족의 평화세계인 ‘One family under God’의 비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러한 평화세계를 이루기 위하여 개인, 가정, 사회, 종교, 국가, 인종 사이의 대화, 조화, 화해, 협력, 참사랑의 실천과 봉사를 도모합니다. 또한 인종, 종교, 국가의 경계선을 넘는 교차․교체 축복결혼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국가 정상들, 국회, 종교, 학술, 언론, 경제분야에서 평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신통일한국을 위한 Peace Road프로젝트를 실행함으로써 세계평화와 남북통일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진정한 평화는 하나님을 중심하고 인간이 수평(水平)을 이루어 화합하는 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진정한 평화를 이루기 위한 천주평화연합의 활동에 많은 지지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청지역 제 3지구 회장
유 경 득
img

2005년 창립이래 줄곧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위해 다방면의 평화운동을 전개해 온 천주평화연합 UPF는 글로벌평화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최근 코로나 펜데믹으로 개인은 물론 국가간 교류와 협력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천주평화연합 공동창설자이신 한학자 총재께서는 ‘공생 공영 공의’라는 덕목을 제시하며 지구상 여러 난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자고 역설하고 계십니다.

이에 천주평화연합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콘퍼런스인 ’100만 희망전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세계적 저명 인사들의 축사와 기조연설 그리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의견을 통해 우리에게 희망메시지를 준 바 있습니다.

앞으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통일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영호남 평화대사들의 화합통일 기반위에 남과 북이 함께 사는 신통일한국 안착 완성의 길을 소통과 공감, 화합과 통일이라는 시대정신으로 힘차게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남지역 제 4지구 회장
이 상 재
img

UN경제사회이사회의 '포괄적협의지위 (General Consultative Status)’자격을 가진 천주평화연합 UPF는 창설이래 꾸준한 글로벌평화NGO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창설자 문선명 한학자 총재 양위분께서 주창한 국제하이웨이프로젝트와 한일해저터널 계획은 ‘국경을 넘어 길과 길을 연결해 하나의 평화세계를 이뤄가자'는 피스로드프로젝트로 연결되어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특히 영남지역 평화대사들은 각종 세미나와 토론회 등을 통해 한일해저터널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영남권 평화대사들은 한반도 평화통일시대를 열어가는 역사적 발걸음에 앞장서서 지역의 각 분야별 NGO단체들과 함께 연대하여 글로벌평화UPF의 위상을 세우고 평화통일의 초석을 놓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영남지역 제 5지구 회장
박 영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