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뉴스미디어
News Media
UPF NEWS
1  일화, 장애청소년ㆍ해외유학생 위한 '꿈씨발전기금' 전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8 15:14:32


[미디어SR 길나영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나눔과 봉사 실천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자원봉사 애원을 통해 꿈씨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선문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일화 김상균 회장(HJ매그놀리아글로벌의료재단 이사장 겸임)과 자원봉사애원의 문훈숙 이사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꿈씨발전기금은 지난 7월 진행된 맥콜ㆍ용평리조트 오픈 with SBS Golf 맥콜존 적립을 통해 마련됐다.

매년 장애아동청소년이 함께 하는 꿈씨음악회, 세네갈 아브라함 초ㆍ중학교 수업료 지원, 해외의료 봉사 등 문화예술 및 교육사업, 의료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 기부금의 일부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봉사 대신 국내에서 공부하고 있는 해외 유학생들의 건강검진에 사용됐다.

지난 11월 7일~8일, 양일간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선문대학교에서 진행된 의료봉사에는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의 한방과와 내과, 일미치과, 선문대학교 보건의료대학생 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74개국에서 온 1,500여 명의 선문대 외국인 학부생 및 한국어교육원 수강생 중 사전 신청을 완료한 300여 명이 치과, 내과, 한방과에서 진료 혜택을 받았으며, 혈액검사 및 X선 검사 등 기본적인 건강검진도 진행했다.

일화 김상균 회장은 "지원이 열악한 나라에서 온 유학생들의 경우 비용 및 언어 부담감으로 검진을 받기 쉽지 않은데 이번 지원을 통해 해외 유학생들이 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사랑과 지지에 보답한다는 마음으로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국내외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일화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일화는 독거노인, 불우이웃 등 취약 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나눔활동을 매년 시행하고, 장애인들의 꿈을 응원하는 후원사업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미디어SR(http://www.mediasr.co.kr) 

첨부파일